본문 바로가기

+LIFE

32주 쌍둥이 출산 준비 본격 시작/ 삼성 비스포크 25kg 세탁기,21kg 건조기 구입, 빨래지옥

반응형

그동안 여기저기서 선물받고 보내준 감사한 아이들 옷들

남자아기 옷 + 여자아기 옷 굉장히 많이 여기저기서 보내주셨는데 일하느라 열어보지도 못하고 에너지가 없어서 그냥 작은 방에 쳐박아놨다.

---

세탁기건조기 구입

그리고 그동안 처녀때부터 쓰던 클라쎄 세탁기(15kg) 와 건조기 (9kg) 를 당근으로 보내고 그동안 벼르고 벼렀던 세탁기를 구입했다.

2인가구에서 4인가구로 이제 갑자기 식구도 늘고 또 앞으로 10년 넘게 아이들 빨래며 이불들 빨 생각에 가장 큰 사이즈로 선택했다.

#삼성비스포크25KG세탁기 WF25CB8650BE (그레이지)

#삼성비스포크21KG건조기DV20CB8870BN (새틴페이지)

#삼성비스포크25kg세탁기직렬설치 가 이 집에서는 불가능할 것 같다는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아저씨 이야기가 있었다.

(보일러와 수도꼭지 때문에.. 보일러 고장시 건조기를 내리는 대참사를 겪어야 할 수도 있다고 했다.)

이미 신축한지 10년된 아파트라 보일러가 노후되기도 했고 원래도 김치냉장고 자리에 건조기가 있었어서 거기에 넣으면 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맙소사....

건조기가 김치냉장고 장 안에 안들어간다.

사이즈가 너무 커서...문이 안닫힌다.

#21kg건조기사이즈를 제대로 파악 못한 내 잘못이 큼. ㅜㅠㅜ

그래서 건조기를 가장 끝방에 설치했다. (스타일러 있는방이 세탁실이 되었음)

나중에 이사가면 직렬로 설치할 수 있기를 꿈꾸며 상단키트도 같이 주문했다.

그동안 너무 작은 세탁기를 써서 그런가 세탁기 건조기가 정말 너무 컸다. (우리집 세탁실이 작긴하지만....ㅠㅠㅠ)

25kg 삼성 비스포크 세탁기는 자동세제함이 있는 모델+자동문열림이 되는 모델이 있는데 일부러 자동세제함이 없는 모델로 결정했다.

자동세제함이 문제가 많다는 블로그 포스팅도 봤고, 내 성질대로 그냥 가루세제 액체세제 할 것 없이 팍팍 넣기도 하고 과탄산도 팍팍 넣고 싶기도 해서 일부러 없는 모델로 결정했다. 대만족.

 
 

---

빨래지옥 시작

세탁기랑 건조기가 집에 온 후 미친듯이 빨래를 하기 시작했다.

마침 지인이 아기세제와 유연제를 선물로 보내줘서 그동안 받은 옷들, 산 옷들 이것저것 빨래를 엄청나게 했다.

손수건도 엄청나게 사서 (쌍둥이패키지 절대 사지마세요) 다 빠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었네.

블로그 찾아보면 빠는 방법도 너무 복잡하고 몇번씩 빠는 분들도 계시던데

나는 그 정도 #쌍둥이손수건빨래 할 에너지는 없어서.... 한번씩 울모드로 유아세제 + 구연산 헹굼 + 찬물로 빨고

햇빛에 건조 시킨 후 건조기에 먼지털기로 빨았다.

미안하다..얘들아.. 이게 최선이다.

 
 
 
 

---

#쌍둥이출산준비

블로그를 찾아보면 찾아볼 수록 너무 대단한 엄마분들이 많아서 위축되게 되고

내가 좋은 엄마가 아닌 것 같다는 자꾸 자괴감이 든다. 우리나라 육아는 정보가 너무 많아서 탈인 것 같다.

나도 처음엔 몰라서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 정말 너무 많은 정보를 수집하게 되고 이걸 언제 다해야하나 숨이 차고 불안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오히려 답이 안나오고 물건은 많아져서 정말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

어떤 것이든 정답이 없으니 엄마와 아빠가 소신껏 의논해서 에너지와 예산에 맞게 현명하고 지혜롭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

최고를 준다기 보단 최선을 다하자는 마음으로 시작하면 좋았을텐데 나도 엄마 준비가 처음이다보니 처음에 정보를 너무 이것저것 탐닉하다가 욕심이 생기게 되어 돌이켜보면 후회되는 부분이 좀 있다.

(보통 엄마가 준비하긴 한다. 나도 내가 알아서 다 준비하게 됨)

우리 집 출산 준비 꼭 해야할 것들

  1. 겨울이불 빨래하고 넣어놓기 (우리 부부 이불이 그동안 너무 쩔어 있었음...)

2. 아이들 물건과 옷 빨아놓기 (받은 옷들, 산 것들 몇개나 있는지 갯수 세서 분류하기..분류 해놔도 잘 모르겠음 )

3. 아이들 옷과 물건 넣을 공간 만들기 (필요없는 물건 버리기/ 최소한의 미니멀리즘 실천하기)

4. 수납장/ 서랍장을 살 것인가? 붙박이장을 정리할 것인가?

5. 소파 쿠션 빨기

6. 출산가방 싸기 / 필요한 물건들 구입하기

 
 

---

필요없는 물건 정리하기

서랍장을 다 비워야해서 내가 가지고 있던 미술용품 추억 사진들 앨범들 싹 다 정리했다.

앨범들은 부피가 많이 차지하니 사진을 하나하나 다 빼서 지퍼락에 라벨 프린트 해서 정리해놓았다.

사진 정리하는데만 하루가 갔고.

이렇게 내 쌍둥이 임신 32주가 지나갔다.

#쌍둥이고위험군

#쌍둥이임신

#쌍둥이출산준비

#신생아미니멀리즘

#쌍둥이손수건

#쌍둥이빨래

#쌍둥이육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