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25주쌍둥이임당검사 / #임당시약부작용 / #저혈당쇼크 (미래와희망)

반응형

#25주쌍둥이임당검사 / #임당시약부작용 / #저혈당쇼크 (미래와희망)

이미 회사에서 임당 확정인 산모가 있어서 임당 걸릴까바 너무 무서웠다.

나는 모든 위험요인을 다 가지고 있었다.

#임신전과체중 #다태아임신 #고령산모

그래서 임당이면 조심히 살아야겠다 계속 다짐하여 식단조절을 해오긴 했었다.

임당검사 1차는 금식은 아니고 1시간 전에 뭐 먹지 말라고 했지만 이른 아침이라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병원에 갔다.

8시까지 병원에 와서 체중 혈압 검사를 한다.

이제 임당시약을 먹고 1시간 기다리는데,

보통 기다리는 한시간 남짓되는 이 시간 동안 입체초음파를 하게된다.

나는 쌍둥이라 두 아이 얼굴이 자세히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입체초음파 신청을 안했다. (약10만원대 금액)

그래서 원장님을 만나 초음파 보고 아이들이 잘 있는지 확인했다.

혈압은 106/73 / 내 체중은 이전이랑 별로 차이가 없다. (체중이 이전과 차이가 없다는건 몸무게가 빠졌다는 것!!)

아이들 무게는 732g(선둥이_아들) / 725g (후둥이_딸)

혹시 언제쯤 날짜 잡을 수 있냐고 여쭤보니 원장님께서 바로 날짜 잡자고 하시네?

그러면서 36주에 4일에 새벽수술로 날짜 잡자고 하셔서

양가 부모님께서 별다른 날짜 생각하고 계신게 아니면 이날로 잡기로 했다.

그리고 1시간 지나서 채혈한 후 회사로 복귀!

#임당쇼크

운전하고 회사에 가는 길에 좀 배가 고파서 오렌지 쥬스랑 고구마 하나 먹고

이제 도착해서 주차를 딱 한 순간

갑자기 머리가 핑…돌더니 식은땀이 나기 시작하면서 거의 기절 상태로 운전석에서 그상태로 잠들어버렸다.

...ㅜㅜ

한 한시간쯤 잠들어 있다가 이대로는 움직일 수 없을 것 같아서

회사 팀원한테 주차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못움직일 것 같다고 메신져 보내놓고

뒷자리에서 또 한시간정도 누워서 기절해있었다.

다행이 회사 분들이 주차장으로 날 찾으러와서 부축해서 사무실로 와서 찬물을 마시니 좀 살 것 같았다.

#저혈당쇼크

정신 차리고 보니 너무 위험했던 상황에 처해있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만약에 내가 운전중에 쇼크가 왔었다면 어쩔뻔 했나..

하루종일 어지러운 기운이 계속 있어서 일찍 퇴근하면서 병원에 전화를 했다.

..너무너무너무 어지러운데 이거 어떻게 된건가요?

미리 어지러울 수 있다고 공지라도 해주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럼 운전안하고 택시라도 탔을텐데

"..원장님께 여쭤볼께요"

다시 몇분뒤에 전화가 온다

"원장님께서 그럴 수 있다고 하시네요. 오늘 좀 쉬세요"

..

너무 화가났다.

위험하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혹시라도 위험에 처했을 수도 있다는 사실에 갑자기 병원에 대한 믿음이 다 없어져버렸다.

너무너무 화가났다.

여기서 아이를 낳을 수 없다고 갑자기 생각이 들면서

서울성모로 전원해야겠다 싶었다. 지금까지 미래와희망에서 받았던 모든 검사지를 수령해야겠다 다짐했다.

임당검사시 일부 산모들에게는 저혈당쇼크가 올 수 있으니 채혈 후에 찬물을 꼭 마시고,

간단한 요기꺼리 가지고 꼭 드세요. 될 수 있으면 바로 운전은 안하시는게  안전할 것 같아요!


 

다행히도 임당검사는 1차 통과했다. :)

 

https://annatic.tistory.com/175

 

쌍둥이 임신 대학병원 전원을 해야할까? (전원 tip)

#28주 쌍둥이 임신 후 대학병원에 가야할지 여성병원에 계속 있어야할지 계속 고민이었다. 여성병원엔 니큐와 인큐베이터가 없다는 말도 듣고 혹시라도 생길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해서 미리 대

annatic.tistory.com

 

https://annatic.tistory.com/180

 

쌍둥이 임신 26주 ~ 29주 황금기/ 셀프만삭사진 /모녀여행/ 남편데이트

쌍둥이 임신 26주 부터 29주까지 한 달 동안은 임신 황금기 같다. 이 시기 한달동안 가장 많은 사람들을 만나서 인사하고 소셜 활동을 했다. (이 정도 컨디션일 줄 알았다면 이때 태교여행을 준비

annatic.tistory.com

 

반응형